• home

    젖양이 많아서 수유 후에 유축도 하시나요?

    작성자: 관리자 ㅣ 작성일: 2025-01-15 ㅣ 조회: 246

    젖양이 많아서 유선염이 생길까 싶어 매 수유 타임마다 유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엄마, 이건 당장에 조금 가슴이 편안할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더 젖양을 늘리는 효과를 불러 온답니다. 아기 먹는 양에 비해 엄마 젖양이 많다면 유축을 중지해야 합니다. 엄마의 몸이 유축양까지 아기가 먹는 양인 줄 알고 과다 생산 중인 겁니다. 몸에 잘못된 정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당장에 울혈이 생길까 걱정되시죠?

     

     

    제가 제안하는 최선의 방법은 우선 상담실 방문입니다. 우선 젖양이 늘 많았던 엄마는 유선 내 뭉침이 곳곳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방 마사지를 받는데요. 이때 젖양을 줄이는 마사지를 받을 겁니다. 마사지를 하면서 불안정한 유선 상태를 정비해주어 울혈에 취약한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렇게 마사지를 통해 유방을 깨끗하게 비우고 건강하게 개선한 후 새롭게 수유를 해보세요. 앞으론 유축을 최대한 자제하는 거죠. 마사지 한번 했다고 젖양이 확 줄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는 아기가 원하는 만큼 수유하고 남은 젖은 그냥 두세요. 엄마 상태에 따라 냉찜질을 병행하여 유선을 수축시키는 작업을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젖 도는 환경을 억제하는 겁니다.

     

     

    이렇게 몇 번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수유 후에도 엄마의 유방이 불편하지 않게 되어 있을 겁니다. 아기와 엄마의 젖 합이 딱 맞아떨어지는 거죠. ^^ 저희 유방마사지는 젖양 조절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충분히 젖양 늘리기 위한, 젖양 줄이기 위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상담실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일단 유축 중지 후, 수유 후 냉찜질을 하세요. 냉찜질이 여러모로 젖생성과 유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젖양이 줄어든다 느낄 때까지 수유 후 냉찜질을 유지해주세요~

     

     

    편안한 수유를 지향합니다.